꼭 알아야 할 2024년 패키지 디자인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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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59회 작성일 24-05-07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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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패키지 디자인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 강화에 초점




2024 best packagig design

출처 : vistaprint



vistaprint에서 2024년 패키지 디자인의 트렌드를 발표했습니다. 주요 내용은 패키지 디자인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깊게 하고 제품 경험을 풍부하게 하며, 시장에서의 위치를 강화하는데 중요 역할을 수행한다는 점이었는데요.


2024년 패키지 디자인의 트렌드는 고객과의 상호 작용을 강조하고, 클래식한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브랜드 리뉴얼을 고려하고 있거나, 패키지 디자인을 기획 중에 있으시다면 소비자의 인식, 브랜딩, 지속 가능성까지 고려한 2024년 패키지 디자인의 주요 트렌드와 영향력에 대해 알아보세요.




선민 쥬세페 싸바리

선민 쥬세페 싸바리 디자인 (출처: 박스나라) 



 

1.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패키지 디자인


Enosophia 인터랙티브 와인

Enosophia 인터랙티브 와인 - 라벨을 스캔하면 음악이 재생된다 



패키지 디자인의 기능성과 재미 요소를 결합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에 퍼즐처럼 변형되거나, 감각을 자극하는 기능을 추가해 소비자와의 상호 작용을 촉진하죠.


예를 들어 소비자가 직접 조립할 수 있는 친환경 패키지나, 씨앗을 심어 자라게 할 수 있는 패키지가 이에 해당합니다. 크로아티아의 와인 브랜드 Enosophia는 와인의 맛을 향상시키기 위해 음악을 스캔할 수 있는 대화형 패턴으로 라벨을 디자인하여, 패키지를 통한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삼성전자 에코 패키지

삼성전자 에코 패키지 디자인 / 박스 해체 후 재조립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QR코드를 활용해 소비자가 제품의 비하인드 스토리나, 프로모션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디지털 상호작용을 촉진할 수 있죠.




 

2. 하이퍼 콘트라스트 패키지 디자인


 

Vista의 99designs: DLab(왼쪽) 및 HMcAlister

Vista의 99designs: DLab(왼쪽) 및 HMcAlister(오른쪽) 



소비자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대에, 패키지 디자인의 시각적 경험은 중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번 연도에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을 고려하고 있고, 소비자의 시선을 끄는 게 목적이라면 이 트렌드를 주목해 주세요.



뷰케이코리아 쇼핑백

뷰케이코리아 쇼핑백 디자인 (출처 : 박스나라) 



바로 강렬한 대비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패키지 디자인입니다. 각진 모양, 일치하지 않는 패턴, 밝고 채도가 높은 색상을 사용해 소비자의 시선을 끌어당기죠. 브랜드를 표현하는 데 있어 대담하게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스타일은 밝고 경쾌한 브랜드에 어울립니다. 자신감 있고 임팩트 있는 인상을 남기고 싶다면 하이퍼 콘트라스트 패키지 디자인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3. 은은하게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


베로티오 조립박스

베로티오 패키지 디자인 (출처 : 박스나라) 



기억에 남는 패키지 디자인이라고 해서, 꼭 화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2024년에는 소비자가 제품을 언박싱 하는 여정 전반에 걸쳐 호기심과 매력을 유발하는 신중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패키징 스타일을 선택하는 브랜드가 늘어날 것입니다.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패키징 트렌드와 마찬가지로, 소비자가 평소보다 조금 더 오랫동안 디자인에 몰입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작은 발견의 순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인트오브뷰 봉투, 플라스틱아크 패키지

포인트오브뷰 패키지, 플라스틱아크 패키지 디자인 (출처 : 박스나라) 



위와 같은 패키지 디자인을 선택할 시 더 무거운 평량, 독특한 마감재, 엠보싱 및 디보싱 디자인 요소와 같이 제품에 선택하는 물리적 소재에 변화를 주거나, 레이어마다 브랜딩의 새로운 부분을 도입하는 등, 이러한 작은 디자인 요소는 제품을 고급스럽고 특별하게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은 2024년에 제품을 보완할 고급스러운 패키징을 찾고 있는 브랜드라면 이러한 절제된 트렌드를 활용하는 것이 고품질의 고급 제품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024년 패키지 디자인 트렌드를 활용하세요



2024년에는 지속 가능성, 개인 맞춤형 디자인, 감성적인 디자인, 디지털 기술 접목, 기능성 디자인 등 다양한 트렌드가 패키지 디자인 분야를 이끌 것입니다. 브랜드는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트렌드를 적극 활용하여 소비자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날 패키지 디자인은 시각적인 매력 이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긴밀하게 구축하기 위한 첫 단계로 역할을 하고 있죠. 각각의 트렌드 방향성은 스몰 브랜드들이 자신의 고유한 스토리를 전달하고 감정을 불러일으키며 제품이 넘쳐나는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패키징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면, 전문 패키지 디자인 기업 박스나라와 함께 하세요. 박스나라는 이러한 시대의 흐름을 정확히 이해하고, 브랜드가 가진 독창적인 정체성을 반영할 수 있는 맞춤형 패키지 디자인을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더 깊은 관계 형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가 가진 이야기와 가치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죠.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의 첫인상을 강화하고 싶거나,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는 독특한 디자인을 원하신다면, 박스나라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그 목표를 이루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트렌드를 반영한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패키지 디자인이 필요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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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4 Packaging Design Trends Making Waves in 2024

9 best packaging design trends for 2024